게임소개 및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블랙핑크 여자 걸 그룹 최초 1위 달성! 

한국의 걸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경제 전문 매체 블룸버그가 선정한 <팝스타 파워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10일(11월)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블랙핑크가 저번달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데 힘입어 11월 파워랭킹에서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K팝 가수가 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최초라고 합니다.그것도 걸그룹!

블룸버그는 3개월간 공연 수입과 최소 30일간 공연 티켓 판매&4주간 앨범 판매량, 음원 서비스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4주간 스트리밍, 30일간 인스타그램 소통량~ 

사진출처 - NAVER.COM


한달간 유튜브 조회수 등 6개 부문의 점수를 합산해 매달 팝스타 파워랭킹 순위를 집계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하지만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공연 무대는 거의 없는 만큼 최근 집계에는 콘서트 실적이 포함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핑크의 이달 부문별 순위는 앨범 판매에서 9위, 스포티파이 스트리밍종합 2위, 유튜브 조회수량 1위 등라고 집계 됐다고 합니다.

블랙핑크는 지난달(11월기준)에는 8위였으나 첫 정규 앨범 판매에 힘입어 이번에 순위가 1위로 껑충 올랐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NAVER.COM


블룸버그에서는 과거 미국이나 유럽 팬을 외국 가수가 공략하려면 현지 콘서트 투어나 TV을 많이 출연을 해야 했으나 인터넷이 자리 잡은 이제는 소셜미디어나(SNS) 유튜브 등을 통한 음원 공급으로 케이팝 그룹이 투어를 그렇게 많이 하지 않고도 전 세계 팬을 사랑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룹 BTS(방탄소년단)은 이달 파워랭킹에서 10위를 차지했네요. 부문별로는 앨범 판매 32위, 스포티파이 14위, 유튜브 1위 라고 집계 됐다고 합니다.


블룸버그는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까지 올랐던 BTS의 성공은 다른 한국 가수들이 제2의 BTS를 꿈꾸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빌보드 1위인데.. 파워랭킹에선 10위라니...ㅠ

이밖에 이달 파워랭킹 2위는 올해 초 자택에 침입한 강도단에 의해 숨진 래퍼 팝 스모크가 차지했다고 하고

3위는 미국 여성 래퍼 카디비에게 돌아갔습니다.

사진출처 - NAVER.COM


블랙핑크 'Kill This Love' 11억뷰


참고로 블랙핑크 'Kill This Love' 는 유튜브 11억뷰에 엄청난 기록을 달성 했다고 합니다. 이는 블랙핑크 앨범 통산 2번째라는 엄청난 대기록이라고 합니다.

K팝에 11억뷰 라는 대기록은 블랙핑크의<Kill This Love>,<뚜두뚜두>2개로 모두 블랙핑크가 보유를 하고 있네요.. 정말 자랑스러운 기록 입니다 ^^

사진출처 - NAVER.COM


지금 시간이 계속 지날수록... 계속해서 조횟수는 증가를 하고 있고.. 앞으로 더욱 크고 대단한 업적을 기록할것으로 보이는데... 꾸준하게 계속 이어지길 희망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팝 밴드"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블룸버그통신에서 위와 같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팝밴드 라는 수식어를 블랙핑크를 가리키면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게 맞는 말인게... 엄청난 영향력으로 유튜브의 한달 조회량을 엄청나게 끌어올리면서 그들의 파워를 입증 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사진출처 - NAVER.COM


특히 블랙핑크는 멤버들이 영어, 태국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기 때문에 훨씬 더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태어난 걸그룹이라는것!

사진출처 - NAVER.COM 블랙핑크 여자 걸 그룹 최초 1위

사진출처 - NAVER.COM 블랙핑크 여자 걸 그룹 최초 1위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