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및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녹스 앱플레이어vs 블루스택(장/단점) 다운로드

스마트폰의 지격변동으로 인해서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은 크게 달라진 시대를 지내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때 아닌 IP들의 범람과 액션 RPG 게임의 고차ㅏㄱ화등으로 인해서 고사양이 상향 평준화 되기 시작하면서 부터 기본 온라인 PC 게임에 버금가는 그런 모바일게임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이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플래그십으로 인한 현상인건지 게임이 상향되면서 부터 그에 맞춰 폰사양이 올라간것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요. 그래서 때아닌 과거 PC온라인 게임들의 IP와 만나면서부터 전성기를 맞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는 우리들에게 정말 필수 적인 앱플레이어라고 할수 있겠죠.




녹스 앱플레이어 우리에겐 필수!

그래서 이제 우리들에게는 필수로 되어버린 앱플레이어가 되어 버린 녹스 입니다. 삼성 녹스(KNOX)가 아니라요. 녹스 앱플레이어인데요. 우리의 핸드폰 배터리의 수명도 아낄수가 있고 게임도 PC 에서 자유롭게 즐길수 있게 해주는 아주 고마운 녀석이죠! 요즘 많이 비슷한 앱플레이어가 생겨나고 있지만 이미 녹스는 그런 프로그램들의 기준이 되어 버렸죠. 공식카페에는 이미 21만명이 육박하는 어마어마한 카페가 되어있고 회원들의 엄청난 지성이 모이면서 사용자들과 개발사의 원활한 커뮤니티로 인해서 이전과는 다르게 엄청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미 엄청나게 많은 수의 게임들이 개발되어서 많은 유저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광고를 하는 모습도 보이고 이젠 곧 선보일 게임도 사전예약을 하는 등 많은 이벤트등을 통해서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녹스앱플레이어와 만약 게임이 호환이 되는 않는다면 어떻게 생각을 하세요? 엄청난 마케팅을 해서 많은 유저들에게 알려졌는데 막상 앱플레이어를 통해 게임을 할려고 하는데 안된다면? 과연 그 게임이 성공을 할수 있을까 의문이 들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모두에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앱플레이어입니다. 초창기에 블루스택과 지니모션이 있었는데요. 많은 불편함을 계속해서 이야기 해오면서 발전된것이 바로 지금의 녹스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S 블루스택

녹스 와 블루스택 (녹스장점)

1. 일단 다중 창의 지원과 창 크기의 자유조정을 볼수 있겠습니다.일반적으로는 다중 창은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유저들에게 엄청난 메리트라고 생각을 합니다. 녹스에서는 다중창을 만들고 지우기가 쉽게 가능 합니다. 각각의 창의 이름을 바꾸는것도 가능 하고 이름을 변경 하는것도 가능 합니다.

2. 간단한 설정들과 그 밖에 많은 기능을 뽑을수 있습니다. 영상의 녹화기능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고 클릭한번으로 녹화와 정지를 동시에 할수 있죠. 또 가상키를 만들어서 마치 PC 게임을 하듯이 조작을 할수있어서 플레이어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조건을 모두 갖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블루스택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존재를 하지만 안정성이 다소 문제가 있습니다.

3. 간편한 루팅 가능! 녹스를 보시게되면 자체적으로 루팅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블루스택처럼 루트 킷을 따로 찾아서 하는것이 아니라 설정을 통해서 간편하게 할수 있는 기능이죠! 물론 재부팅을 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메크로 기능도 보다 안정적으로 돌아가는 편이기도 합니다.

4.앞서 제가 말씀드린 메크로 부분인데요. 이게 안정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는 별다른 프로그램없이도 하루종일 게임을 즐겁게 진행을 시킬수가 있는겁니다. 이건 녹스의 자체적인 메크로 기능이라서 다른 프로그램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그동안 우리는 편안하게 다른 웹서핑을 한다던지 할수가 있는것 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S 블루스택

녹스 와 블루스택 (녹스단점)

1. 지원앱에 대한 호환문제가 조금(?)이라고 해야 하나요? 아무튼 있습니다. ㅎㅎ 간혹가다가 게임설치시'기기와 호환되지 않는 버전의 게임입니다.' 라는 문구를 보신 유저분들이 계실텐데요. 해당 되는 게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만지는 방법들이 맨 위에 검색이 될 정도 입니다. 이건 좀 빠르게 업뎃을 해야 될 문제라고 생각을 합니다.

2. 최적화의 문제? 일단 다른 플레이어에 비해서 녹스는 소모하는 자원이 다소 높은 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를 실행시켜서 비교를 해볼때 이문제는 간단하게 알수가 있는데요. 녹스의 불안정성 때문에 업뎃이 많은 반면에 그때그때마다 사용되는 자원이 크게 상승을 하곤 합니다.

3. 여러가지 각종 오류문제들! 일단 블루스택 같은 경우에는 깔기만 하면 원클릭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한 반면에 블루스택은 자잘한 오류가 아직도 많이 발생을 하곤 합니다. 전에 검은사막 모바일이 출시가 되고 나서 유저들이 거진 한달동안 플레이를 하지 못한 경험도 있다고 하네요. 사운드 싱크문제도 가끔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부분 입니다.

4. 엔터키 미지원? 이 기능은 진짜 ..간혹 검색을 할때 라던지 버튼이 따로 보이지 않아서 엔터키로 넘어가야하는데 유독 앱플레이어중에서 녹스만 하나하나 가상키보드를 활성화해서 넘어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를 하죠. ㅠ


앱플레이어 기능 다시보기

이렇게 비교를 해보면 녹스 앱플레이어와 블루스택 비교 자체가 좀 말이 안되긴 하죠. 장/단점이 발생된다는것은 지금 녹스도 갈길이 아직 멀었다고 느껴지고 있는거죠. 지원하는 기능은 앞서서 말씀 드렸듯이 개선을 해야 될 소지가 있지만 그래도 나름 쓸만한 앱플레이어라고 생각을 합니다. 기능 다시 살펴보면..

- 원클릭 루팅 가능 : 따로 루트킷이 필요가 없고 루팅 기능을 사용자 마음대로 원할때 마다 켜고 끌수가 있습니다.

- 성능 설정: CPU 갯수와 메모리의 용량에 따라 사용자가 임의대로 지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 태블릿or스마트폰 지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면서 가장 기본이죠!

- 프레임 : 최대 60프레임까지 가능하지만 대부분 그냥 건들지 않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단축키 설정 : 보스키와 가상키 ! 투핑거 컨트롤키와 홈키 메뉴키 확대 및 축소 뒤로가기 등등 많은 키 설정 가능 하죠!




끝으로 녹스가 최고의 앱플레이어라고 말씀드리긴 다소 불편하신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오류들이 여전히 존재를 하고 있고 많은 유저들이 사용함에 모두 만족을 느끼는 부분이 아니라는것이 사실이거든요.

그래서 앞으로 모든 앱플레이어들이 노력을 많이 하고 개선을 해야될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내가 쓰기에 문제가 없고 편안한 프로그램이 가장 좋은 앱플레이어가 아닐까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