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및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 확인가능!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미 받으신분도 있을테고 아직 못받으신분들도 계실텐데요. 저번달 부터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기간이라 다들 잘하셨을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명 개인사업자들이나 프리랜서들 같은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환급일이 보너스의 달이라고 말할 만큼 대다수의 분들에게 기달려지는 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걸 보다 먼저 알고 있을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물론, 저처럼 환급이 아닌 오히려 더 지출해야되는 사람들도 분명 생기실텐데.. 저는 세무사가 아니라 그정도의 조언은 드릴수 없는점.. 이해좀 부탁 드리고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국세청 홈택스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상단 이미지를 보시면 로그인을 클릭 해주시면 공인인증서나 비회원 로그인 아니면 회원로그인을 선택해서 들어가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가 PC 에 설치가 되어 있어서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요. 5우러 종합소득세 환급일 확인 말고도 여러가지 은행 업무를 볼때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해서 저는 PC에서 다 이런식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MY홈택스가 보이실겁니다. 이 부분을 선택을 해서 클릭을 해주시면 되고 만약 자주찾는 메뉴가 이처럼 안보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나의 세무 알리미 라는 공간을 보실수가 있을겁니다. 이곳에서 환급 버튼 보이시죠? 이곳을 클릭해주셔도 무관 합니다. MY홈택스 란 의 바로가기 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해보시면 세금납부,환급,고지,체납내역 등 메뉴를 보실수가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해서 입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신고를 하지 않아서 일단 보기좋게 환급을 받을순 없지만 다른분들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셨으면 환급일 확인을 이곳에서 가능 합니다.

자 5월에 종합소득세 환급을 신청 하셨으면 상단 이미지 처럼 환급탭을 클릭해보시면 세목과 환급금액 환급받을 계좌 등 정보를 아실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그냥 기달리시는 것 보다 이렇게 내가 환급을 언제 받고 얼마나 받으실수 있는지 아실수가 있습니다.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8월 말 까지 연기가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아직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 신청을 안하신분들은 늦지 않으셨으니까 여유를 갖고 지금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나는 매번 종합소득세 환급 보다는 납부를 하고 계신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럴땐 세무사를 통해서 신고를 하시면 좀더 절세를 하실수 있는 방법이니까 너무 혼자서 스트레스 받지 않길 바랍니다.


초보 블로거의 홈에 방문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수정이나 도움이 필요하신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