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및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발로란트 패치노트 1.03

가장 재미있게 하고 있는 게임 발로란트!! 이번에도 패치노트를 통해서 어떤 추가적인 정보가 있는지 알아볼건데요. 발로란트는 역시 라이엇에서 만든 게임이라 그런지 유저들의 반응을 제대로 알고 있다는점이 느껴집니다. 간만에 재미난 게임을 하고 있어서 시간이 가는줄 모르고 게임을 하는데.. 이번 패치에선 어떤 내용이 있는지 발로란트 패치노트 1.03 같이 한번 보시죠!


발로란트 경쟁전이 첫패치 이후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타가 자연스럽게 발전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한다고 하네요.<가디언>이 원래 의도에 맞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노트를 통해 여전히 강력하지만 조금 더 저렴해지고 정밀 소총으로서의 정체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스파이크 돌격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또 다른 신규 구슬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전용 버튼이 추가되어 투표가 수월해집니다. 경쟁전에서는 여전히 전원이 찬성해야 항복할 수 있지만, 일반전에서는 대다수가 찬성 시 항복할 수 있도록 투표 기능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제 초반부터 상대의 승리가 확실한 상황에서 더 일찍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발로란트 무기 업데이트

가디언

가격 2,700크레드에서 2,500크레드 감소

연사 속도 감소 초당 6.5발 >>> 4.75발

관통력 증가 보통 >>> 높음

입력 대기 증가 0.083 >>> 0.1175




현재까지 발로란트에서 가디언의 성능은 애매했습니다. 가격 측면에서는 고성능 소총에 가까우나 위력이 그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대체용으로 쓸 만한 효율적인 비용의 무기라기엔 너무 비싸고 고급 무기라고 하기엔 그만큼 강력하지도 않았습니다. 장거리소총으로 설계했지만, 연사 속도가 빠른 탓에 근거리에서 더 강력한 무기였습니다. 게다가 한 발의 피해량이 높은 반 자동 소총임에도 불구하고 관통력이 다른 소총과 동일했습니다.관통력이 증가하고 가격이 낮아진 이번 패치를 통해 가디언이 다른 소총과의 경쟁에서 조금 더 차별성을 가지고 장거리 다목적 소총이라는 정체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발로란트 맵 업데이트 보기

헤이븐

헤이븐에서 스파이크가 떨어졌을 때 회수를 하지 못하는 지점이 있었는데 그 지점을 제거 했다고 합니다.



모든맵

유저가 여러 지점에서 평면층 사이에 간혹 갇히던 문제를 수정 하였고, 소바의 정찰용 화살이 벽을 뚫고 지나가던 장소 여러곳을 제거를 했다고 합니다.



발로란트 패치

스파이크 돌격

신규 구슬: 쌍둥이 늑대 
구슬을 획득하면 사냥 늑대 2마리를 소환하여 구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적 둘을 추적합니다. 소환 이후 추적 대상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늑대는 적을 발견하면 속도가 증가하고 가까이 가면 적에게 돌진합니다. 
늑대와 부딪힌 적은 4초 동안 둔화되고 시야가 제한됩니다.
늑대의 체력은 150이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소환 후 15초가 지나거나 추적 대상이 처치되면 사라집니다.

스플릿: 구슬 위치
수비팀에게 덜 유리하도록 중앙 수비 진영의 구슬 위치를 중앙 단상 위로 변경했습니다



버그 수정

1.일반 게임에서 관전자에게 장벽 단계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사이퍼의 함정이 출입문 안에 설치되어 상대팀 플레이어가 지나갔을 때 함정이 발동되지 않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3.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게임 시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4.관전자 점수판의 여러 UI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점프를 마우스휠 버튼으로 설정할 경우 줄사다리에서 뛰어내리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6.사망한 동안 게임에 재연결하면 발생하던 일부 시각 효과 관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항복방식 변경

게임 내 메뉴에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경쟁전에서 필요한 항복 찬성률은 100%로 유지됩니다.
일반전에서 필요한 항복 찬성률이 100%에서 80%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8라운드가 아닌 5라운드부터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항복하려면 만장일치가 필요했던 탓에 항복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었습니다.
플레이어의 랭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정인 만큼 모든 팀원이 동의해야 합니다. 
또한, 초반에 승세가 확실한 경우 더 일찍 항복할 수 있도록 조기 항복에 필요한 최소 라운드 수를 낮췄습니다.




일반전에서는 경쟁전과 같이 랭크가 떨어질 위험이 없으므로 팀의 대다수(80%)가 항복을 원한다면 게임을 포기하고 다시 새로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경쟁전에서는 항복 시 진행하지 않은 라운드 수만큼 점수를 잃어 랭크에 영향을 미치므로 여전히 만장일치로 항복해야 하도록 유지하고자 합니다.


관련글

 


초보 블로거의 홈에 방문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수정이나 도움이 필요하신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