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및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새싹보리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 가량 자라난 어린잎을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새싹보리는 새싹채소 중 하나이며, 일반적으로 싹이 튼 후 3~9일 정도 된, 본잎이 나오기 전의 

어린 떡잎 상태를 말합니다. 

새싹보리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특히 생활습관과 관련된 병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폴리코사놀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사포나린 등의 건강기능성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에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열량과 당분이 낮아 대사증후군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말이 많습니다.

특히 비만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니까 체중관리를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새싹보리 효능을 한번 경험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이처럼 풀도 아닌 약초로도 손색이 없는 양양만점 새싹보리 그 효능,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의 효능 다섯가지!

1. 다이어트 효과

새싹보리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사포나린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사포나린 같은 경우에는 간의 피로 회복과 기능 개선을 도와주고 해독능력을 증가 시켜준다고 합니다. 간의 기능이 좋아지고 해독능력이 좋아진다고 하면 지방 및 독소를 제거함에 있어서 비만억제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또 다른 기능으로 소장점막에서 포도당 흡수를 억제 하면서 지연작용을 일으켜 혈당의 수치를 내려줌으로 써 포도당이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배출을 도와주는 꼴이죠. 그러면 자연스럽게 체내에서 배출되기 때문에 체중감소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변비와 장염 예방

새싹보리에 있는 다양한 영향성분과 특히 식이섬유의 함유량이 높아서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 섬유 : 변비와 장염 예방을 도와줍니다.
수용성 식이 섬유 : 수분과 결합,젤 형성을 해서 음식물이 소장을 빠르게 지나가게 도와줍니다.
이렇게 빠르게 지나가게 되면 불필요한 당분과 지방,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감소시켜 주게 됩니다.
그래서 당뇨,고지혈증 등 생활습관에서 비롯된 질환을 사전에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3. 혈액건강 개선

새싹보리 효능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폴리코사놀!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좋은 콜레스테롤을 올려주고 반대로 몸에 안좋은 콜레스테롤의 같은 경우는 낮춰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로인해서 고지혈증이나 부종 같은 혈액건강을 도와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간 건강 개선

앞에서 효능에 대해서 말씀 드렸을때 '사포나린'의 성분이 간의 해독 기능 능력을 개선한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새싹보리 분말 기준으로 100g 당 1,510mg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농촌 진흥청의 실험결과에 따르면 '사포나린'이 고함량으로 들어간 성분을 꾸준히 섭취시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간 조직내 중성지질 함량이 26% 감소한다고 하는 실험 결과를 발표한 적 있습니다.

5.암 & 노화예방

일단 암과 노화를 유발하는 이유가 유해활성산소종이라고 하는데요. 새싹보리 효능으로 이를 제거 해주는 슈퍼 옥사이드 디스뮤타제가 일반 새싹 채소보다 대략 6~8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들의 몸의 암과 노화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까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새싹보리의 섭취 방법!

새싹보리 차

새싹보리는 녹차와 비슷해서 향과 맛에 있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새싹보리 의 성분 중 상당수가 열에 약한 성분이 많아서 뜨거운물에 타서 드시는것 보다 미온수나 차가운물에 타서 마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해독주스

요즘에는 새싹보리를 해독주스로 타 마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우유200ml 와 바나나 반개 거기에다 새싹보리 1스푼을 타서 믹서기에 갈아서 아침에 먹으면 참 좋다고 합니다.새싹보리 분말을 이렇게 드시면 지용성 영양소 흡수를 높여주고 포만감도 느끼게 해주어서 많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주스라고 합니다. 그 외에 요구르트나 주스,식초 와 같이 만들어 드실수도 있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및 주의사항

제가 앞서 언급해드린 장점들이 너무 좋다고 새싹보리를 너무 과하게 섭취 시 복통 및 설사 혹은 알레르기 같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권장량 : 2스푼 , 10g 이내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