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및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주니어커리어넷 진로적성 설계 해보자!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주니어커리어넷 진로적성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초등/저학년/고학년용으로 아이들의 진로적성을 알아보고 설계할수 잇는 무료진단 도구인데요. 주니어커리어넷에 들어가면 잘 설명이 되어 있고 활용만 잘해보시면 최고의 부모님으로 업그레이드 하실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요즘 색칠공부 포스팅을 하면서 집에서만 있어야하는 시간이 길어진 부모님들을 위해서 어떤게 있을까 알아보던 중에 발견한건데요.이렇게 주니어커리어넷을 통해서 검사를 통해 아빠,엄마의 어떤 성향이 드러나는지를 보고 이후에 이를 참고해서 아이의 진로를 설계를 해주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는 이유에서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 주니어커리어넷 주소 ▲▲

출처- 주니어커리어넷 홈페이지 (이미지)




궁금한걸 검색해봐요~

사이트로 입장 후에 궁금한걸 검색을 해볼수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요즘 직업1순위가 크리에이터라고 하는데 그걸 검색 하면 크리에이터가 어떤일을 하는지,어떻게 하면 될수 있는지 또 어떤 적성과 흥미가 필요한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있습니다.직업에 대한 영상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 부모님이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주실수가 있는 장점이 있다고 보여지네요.


또 진로 카드를 통해서 내가 어떤걸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진로가치는 어떤것이 있을지에 대해 설명을 받아보실수가 있습니다. 제가 어릴땐 왜 이런게 없었나 참.. ㅠ 또 이런 성격으로 봐서 어떤 직업이 맞을지 미래의 나의 직업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나오는거 보니 참... 보기좋네요.ㅠ




직업을 소개하는 진로 동영상!

또 최신 주니어 진로 동영상 편을 클릭해보면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동영상 플랫폼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야구선수편,방송PD편,마술사편 등등 엄청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해서 이러한 직업은 어떤일을 하고 어떤걸 준비해야하는지 자세한 설명을 통해 보실수가 있는거죠.

동영상에는 그 직업에서 유명한 인사들이 영상에 참여된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렇게 영상을 통해 직업의 속상정(?)을 자세하게 알면 겉으로 보기엔 화려하지만 내면에는 엄청난 노력과 희생을 해야된다는 사실을 아이들이 직접적으로 알수 있게 되어서 좋을것 같습니다. 


주니어커리어넷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직업의 소개와 그 직업에 대한 이해를 가장 빨리 눈으로 확인할수 있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직업이 어떤일을 하고 어떤걸 준비를 해야 그 직업을 갖을수가 있는지... 내가 흥미는 갖고 있는지에 대한 파악이 아무래도 클릭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어느정도 진로적성을 할때 빠르게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이죠. 아무래도 이것저것 막 눌러보는것 보다 아이가 선호를 하는편을 먼저 알면 더욱더 도움이 될것이라는게 저의 생각 입니다.

진로흥미 색칠놀이

진로 흥미 색칠놀이에서는 자신에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질문이 나오면 그거에 맞는 답을 선택하면 저절로 색칠이 되는데 나에게 가장 적합한 유명이 나오는것이죠. 저는 어린시절로 돌아가서 한번 해보니까 뚝딱이가 나와버리네요. 손재주가 있고 만들기를 좋아하는.. 그리고 활동적이면서 몸을 움직이는걸 좋아한다고 답을 했거든요. 또 거기에 맞는 직업도 소개를 시켜주기 때문에 참 좋은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나요?

진로에 대한 고민을 상담을 통해 풀어주는 공간이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다,간호사가 되고 싶다. 라는 아이들의 질문에 대해 상담이 접수가 되고 거기에 따른 답변이 전문가들이 달아주는듯 싶습니다. 간호사가 될려면 어떤 대학을 나와야 하고  과정은 어떻게 되고 자격증을 취득해야 되며 등등 상세하게 답변을 받을수가 있죠. 




주니어커리어넷 마무리

이처럼 우리들의 미래(아이들)에게 좀더 좋은 방향의 진로를 도움을 줄수 있는 주니어커리어넷에서 진로적성설계를 하면서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게 무엇이며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되는지 미리미리 알아가면서 도와주신다면 부모님들에게도 좋고 아이들에게도 좀더 행복한 미래가 펼쳐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